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주식회사 로드피아의 HUD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주식회사 로드피아(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HUD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 위치정보 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원이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 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 일자와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 일자 1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⑤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ㆍ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관계 법령의 적용)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슨 아래와 같습니다.
HUD 서비스
- 안전운전DB 다운로드 기능
- 단말기 환경 설정 기능

제 5조(서비스 이용요금)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유료(연 16,500원) 입니다.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하며 1년 단위로 서비스 연장 계약을 합니다.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따르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 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결제 이용약관 등 관계법에 따릅니다.
④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 사기로 인한 환불 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이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⑤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미포함입니다.
⑥ 다년 결제로 요금 할인을 받은 경우 환불 시 사용 기간에 해당하는 정상 서비스 이용 요금을 차감한 금액으로 환불되며 일할 계산하지 않습니다.
(정상 서비스 이용 금액 - 1년 16,500원, 2년 33,000원, 3년 49,500원, 4년 66,000원 예시 : 2년 사용 후 잔여 기간 환불 시 33,000원 차감 후 잔액 환불)

제 6조(서비스 내용 변견 통지 등)

①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어플 푸쉬 알림 메세지를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①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 사이트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아래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8 조(서비스 계약 종료)

① 회사는 서비스 계약 종료일 30일 이전부터 종료일까지 회원의 등록된 어플 푸쉬 알림 메세지를 통하여 서비스 계약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계약 종료일 이내에 서비스 연장 결제(제 5조 서비스 이용 요금 참조)를 하지 않을 시 더 이상 서비스 사용 의사가 없다고 판단하여 서비스 계약을 종료합니다.

제 9 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10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10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10 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회원은 탈퇴 시 무료사용기간 또는 남은 잔여기간에 대한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제 11 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행사방법)

① 회사는 14세 미만의 회원의 경우, 개인 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 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하여 해당 회원과 그 법정대리인 모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제12조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이 동의했는지를 확인합니다.
1.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위치정보사업자등이 그 동의 표시를 확인했음을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알리는 방법
2.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신용카드ㆍ직불카드 등의 카드정보를 제공받는 방법
3.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본인인증 등을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4. 동의 내용이 적힌 서면을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발급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하여 전달하고 법정대리인이 동의 내용에 대하여 서명날인 후 제출하도록 하는 방법
5. 동의 내용이 적힌 전자우편을 발송하여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의 의사표시가 적힌 전자우편을 전송받는 방법
6. 전화를 통하여 동의 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인터넷주 소 등 동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재차 전화 통화를 통하여 동의를 얻는 방법
7. 그 밖에 제1호부터 제6호까지의 규정에 따른 방법에 준하는 방법으로 법정 대리인에게 동의 내용을 알리고 동의의 의사표시를 확인하는 방법

제 12 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 의무자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이라 한다)의 보호 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 보호를 위하여 개인 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피성년 후견인
3. 장애인복지법 제2조 제2항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따른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② 제1항에 따른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을 사실상 보호하는 자로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의 법정대리인 또는 「보호시설에 있는 미성년자의 후견 직 무에 관한 법률」 제3조에 따른 후견인
2. 피성년후견인의 법정대리인
3. 제1항제3호의 자의 법정대리인 또는 「장애인복지법」 제58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장애인 거주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ㆍ운영하는 시설로 한정한 다)의 장,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 제22조에 따른 정신요양시설의 장 및 같은 법 제26조에 따른 정신재활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ㆍ운영하는 시설로 한정한다)의 장
③ 제1항에 따른 동의를 하고자 하는 8세 이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는 각 호의 사항을 기재하여 기명날인 또는 서명한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성명, 주소 및 생년월일
2. 보호의무자의 성명, 주소 및 연락처
3. 개인위치정보 수집 또는 제공의 목적이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에 한정된다는 사실
4. 동의의 연월일
④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수집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제12조에 의한 회원의 권리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지정)

① 회사는 개인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 정보 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②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는 HUD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 14 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5조(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서비스 등이 어떠한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6 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또는 제18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 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또는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8 조 (규정의 준용)

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따라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②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 19 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① 회사 또는 고객은 개인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 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따른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 호 : ㈜로드피아
2. 대 표 자 : 이상덕
3. 주 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흥덕중앙로120 (영덕동 1029) U-타워 1506호
4. 대표전화 : 1544-5074

제 2장. 부 칙

제 1 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12월 1일부터 시행한다.
제 2 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는 2021년 12월 1일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1. 소 속 : GIS사업부/김기덕 이사
2. 연 락 처 : 1544-5074
제 3조 변경 내역
1. 제 11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행사방법 : 2,3항 수정 – 2022년 9월 7일
2. 제 12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 의무자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전항 개정 – 2022년 9월 7일